비주얼1
비주얼2
비주얼3
비주얼4
비주얼4
  • 이전
  • 다음

독서 마라톤

  • HOME
  • 특색활동
  • 독서 마라톤
수업·진로를 살리는 독서 마라톤
(책 속에 등장하는 ‘미래 시대 유행에 대한 개인별 대처법’ 공유 캠페인)
운영 목적
수업을 살리는 독서 마라톤(화5)으로 교과 연계 독서를 체계적으로 실현한다. 진로를 살리는 독서 마라톤(수5)으로 진로 연계 독서를 계획적으로 실천한다. 책 속에 등장하는 ‘미래 시대 유행에 대한 개인별 대처법’ 공유 캠페인(목5)으로 미래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한다.
운영 주제 및 운영 시기
운영 주제 : 개인 독서 활동 과정 인증과 독서 결과물의 집단 캠페인화
운영 시기 : 1학기
운영 내용
수업과 진로를 살릴 수 있는 개인 도서를 선정한다.
화요일 5교시와 수요일 5교시에 독서(25분), 감상문 작성(15분), 담당 교사 확인(10분)으로 진행한다.
담당 교사는 학생이 읽은 분량 대비, 감상문이 유의미하게 작성되었는지를 평가한 후 인증 쪽수와 누적 쪽수를 기입한다.
개인의 누적 쪽수에 따라 입문 코스, 도전 코스, 심화 코스의 완주자가 된다.
자신이 예상하는 미래 시대 유행을 담은 도서를 선정한 후, 독서를 통해 자신만의 대처법을 구상한다.
자신의 대처법을 독서 감상평 형태로 기술한 후 담당 교사의 인증을 받는다.
인증된 독서 과정 및 결과를 개인별 핵심 메시지로 압출한다.
미래 시대 유행에 대한 각 개인의 대처법을 담은 메시지를 전교생을 대상으로 송출한다.
기대 효과 및 시사점
교과 연계 독서로 자신의 수업에서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교과 내용의 이해도를 높인다.
진로 연계 독서로 자신의 진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진로를 향한 기대를 높인다.
미래 시대 유행에 대한 개인 대처법을 독서를 바탕으로 구비하여 미래 시대 적응력을 증진한다.
독서는 개인 삶의 전 영역에 걸쳐 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개인 삶의 질을 높이는 동력임을 인지한다.
활동사진 활동사진
3학년 독서 창체 활동집 수업·진로를 살리는 독서 마라톤, 책 속에 등장하는 ‘미래 시대 유행에 대한 개인별 대처법’ 조사 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