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1
비주얼2
비주얼3
비주얼4
비주얼4
  • 이전
  • 다음

다독다독(多讀多讀)

  • HOME
  • 특색활동
  • 다독다독(多讀多讀)
학급 대항 독서 마라톤, 다독다독(多讀多讀)
운영 목적
독서를 일종의 게임처럼 즐김으로써 독서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고 꾸준히 독서를 실천함으로써 독서의 습관을 기르기 위한 활동이다. 학급 대항으로 읽은 책의 쪽 수를 누적하여 우수한 학급에 격려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함으로써 많은 학생들이 독서에 유입될 수 있도록 독려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즐겁게 독서에 임할 수 있도록 한다.
운영 주제 및 운영 시기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학급 구성원을 하나의 모둠으로 구성한다.
창체 계획에 따라 정해진 시간 및 개인 시간을 이용해 독서 활동을 진행한다.
자유롭게 책을 선정하여 읽은 뒤 읽은 쪽수를 각 반에 있는 담당 학생에게 알린다.
담당 학생은 학급 구성원들이 읽은 쪽수를 누적하고 담당 교사에게 수시로 결과를 알린다.
담당 교사는 학생들의 흥미 증진을 위해 중간중간 누적 결과를 학교 게시판에 공지한다.
1년 중 1분기에 한 번씩, 총 세 번 진행하고 누적 쪽수가 가장 많은 학급에는 포상한다.
운영 내용
활동명 세부추진내용 대상
학급별 담당 학생 선정 각 학급당 1명씩 다독다독 담당 학생을 선정 1학년 전체
자유 주제 독서 자신이 평소 관심 있던 분야의 책을 자유롭게 읽음. 1학년 전체
독서량 누적 기록 자신이 읽은 책의 쪽 수를 담당 학생에게 알리고 담당 학생은 쪽 수를 누적하여 기록함. 1학년 전체
중간 활동 점검 학생들의 흥미 고취와 독서 독려를 위해 활동 중간에 누적 쪽수를 게시판에 공지함. 1학년 전체
최종 활동 결과 공개 담당 학생은 학급의 최종 누적 쪽 수를 담당 교사에게 보고하고 담당 교사는 이를 게시판에 공지함. 1학년 전체
우수 학급 포상 누적 쪽 수가 가장 높은 학급을 선정하여 포상함 1학년 전체
기대 효과 및 시사점
평소 관심 있었던 분야의 책을 읽고 비판적·창의적 사고를 키운다. 학급 친구들과 협동하여 함께 독서를 진행함으로써 학급 친구들 간의 유대감 및 공동체 의식을 함양한다. 또한, 꾸준히 독서하는 습관을 형성하여 자신의 사고를 확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