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을 살리는 독서 (2학년)
목적
- ‘수업을 살리는 독서’를 통해 10개 분과별 독서 연계 진로 활동의 경쟁을 유도한다.
- ‘수업을 살리는 독서’를 통해 10개 반별 자발적 공동체 문화 조성의 경쟁을 유도한다.
- 2개의 온도계를 학년 홈베이스에 설치한 후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분반을 시상한다.
세부추진 계획
- 각 온도계의 운영, 관리, 시상은 학년 내 2인의 교사가 각각 맡는 바를 원칙으로 한다.
- 온도 올리기 승인 기준을 체계적으로 마련하여 모든 학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온도계 운영안을 제시한다.
- 각 온도계의 온도 현황을 수시로 체크한 후 부진한 분반을 독려하고 상위 분반에게는 적절한 보상을 지급한다.
기대효과
-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자발적 노력을 기대할 수 있다.
- 공동체 문화 형성에 자발적으로 가담하는, 학생 각각의 인격적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 참여와 소통의 자치공동체 구현과 존중과 배려의 생활 공동체 형성을 기대할 수 있다.
활동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