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1
비주얼2
비주얼3
비주얼4
비주얼4
  • 이전
  • 다음

수업을 살리는 독서(2학년)

  • HOME
  • 특색활동 > 도덕성함양교육
  • 수업을 살리는 독서(2학년)
수업을 살리는 독서 (2학년)
목적
‘수업을 살리는 독서’를 통해 10개 분과별 독서 연계 진로 활동의 경쟁을 유도한다.
‘수업을 살리는 독서’를 통해 10개 반별 자발적 공동체 문화 조성의 경쟁을 유도한다.
2개의 온도계를 학년 홈베이스에 설치한 후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분반을 시상한다.
세부추진 계획

각 온도계의 운영, 관리, 시상은 학년 내 2인의 교사가 각각 맡는 바를 원칙으로 한다.
온도 올리기 승인 기준을 체계적으로 마련하여 모든 학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온도계 운영안을 제시한다.
각 온도계의 온도 현황을 수시로 체크한 후 부진한 분반을 독려하고 상위 분반에게는 적절한 보상을 지급한다.
기대효과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자발적 노력을 기대할 수 있다.
공동체 문화 형성에 자발적으로 가담하는, 학생 각각의 인격적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참여와 소통의 자치공동체 구현과 존중과 배려의 생활 공동체 형성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