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영어에 대한 자신의 소질과 능력에 따라 발표대회에 참여함으로써, 수업활동에서 습득한 능력을 발휘하여 진로와 적성에의 인식을 돈독하게 하며, 관련영역에 자신감을 갖게 하고자 하는 데 있다.
방침
-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자신의 소질과 능력을 측정해 본다.
- 진로와 적성에 따른 관련 진로탐색의 기회를 갖고자 한다.
- 수업활동의 결과로 대회를 통해 실현되고, 이를 통해 수업활동의 피드백이 되도록 한다.
-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한다.
세부 추진 계획
활동명 | 세부추진내용 | 시상계획 | 대상 |
---|---|---|---|
English Speech Contest |
1학년 협의 Topic 선정 및 분량, 시간 등 대회 준비 공정한 심사와 시상 |
참여학생의 20% | 1학년 전체 |
English Writing Contest | 2학년 협의 주제와 평가기준 준비기간 공정한 심사와 시상 |
참여학생의 20% | 2학년 전체 |
English Textbook Vocabulary Contest | 2학년 협의 교과서 범위 선택 및 학생들 공지 공정한 심사와 시상 |
참여학생의 20% | 2학년 전체 |
English Pop Song contest | 1,2학년 협의 학생들 공지 및 평가기준 준비기간 공정한 심사와 시상 |
참여학생의 20% | 1,2학년 전체 |
업무 매뉴얼
- 각 학년별 발표회 기본 계획 수립 - 3월
- speech contest, writing contest 공지, topic 선정 및 평가 기준 수립 - 4월
- 5월 11일 writing contest 실시, 5월 24일 speech contest 실시 - 5월
- Vocabulary contest, Pop Song Contest 공고/계획 수립 - 8월
- 9월 12일 Pop Song Contest 개최, 9월 28일 Vocabulary contest 개최 - 9월
- 한 해 마무리 및 2019학년도 계획 - 12월
기대효과
- 다양한 발표회를 통해 적성과 능력을 측정하여 진로탐색의 기회로 활용한다.
- 수업활동에서 습득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 참여의 기회를 균등하게 부여되어 도전의 자신감을 갖게 되며, 참여 학생의 자긍심을 갖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