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1
비주얼2
비주얼3
비주얼4
비주얼4
  • 이전
  • 다음

한 학기 한 권 이상 책읽기(1학년)

  • HOME
  • 특색활동 > 독서활동
  • 한 학기 한 권 이상 책읽기(1학년)
목적

생각하는 삶, 창의적 사고를 위한 배경지식을 넓히기 위해 ′독서의 생활화? 정착을 목적으로 한다. 진로와 연계된 독서로 진로 교육 및 독서 교육의 효율성을 높인다. 더불어 통합적 읽기를 통한 의사소통 능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며 이를 내실 있게 추진함으로써 폭넓은 교양과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게 하고 언어능력, 비판력, 논리적 표현력 등을 향상시켜, 토의 문화의 정착과 활성화를 꾀한다. 그로 인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독서가 생활 속에 정착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제고시키고자 한다.

방침
독서 시간 확보로 전 학생이 계획적으로 독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1학기, 2학기 각각 영역별로 추천 도서 목록을 제시하여 독서 활동을 장려하고 다양한 독후 활동으로 이어지도록 한다.
독서포트폴리오 작성을 전교생 대상으로 실천하고, 생활기록부 독서활동 기록에 전교사가 참여하여 독서 교육의 효율성을 높인다.
세부 추진 계획
활동명 활동내용 세부활동 운영방식
1단계
(도서선정)
도서 선정 추천도서목록 중 희망 도서를 한 권 이상 선정한다. 연간운영계획에 의거
2단계
(독서활동)
선정 도서 읽기 선정한 책을 읽는다. 연간운영계획에 의거
3단계
(독후활동)
다양한 독후 활동 독서활동지에 활동별로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고, 포트폴리오를 완성한다. 연간운영계획에 의거
4단계
(발표)
토의한 내용 발표, 정리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발표를 통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생각을 듣고 피드백한다. 연간운영계획에 의거
업무 매뉴얼
기본 계획 수립-3월 초
독서활동 실천-4~12월
독서포트폴리오 발표-7,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