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1
비주얼2
비주얼3
비주얼4
비주얼4
  • 이전
  • 다음

양성평등 글짓기

  • HOME
  • 특색활동 > 독서활동
  • 양성평등 글짓기
목적

양성평등 글짓기 대회를 통해 학교 또는 가정에서의 양성평등 문화 조성 및 확산 방법을 찾아보는 기회를 가지고자 개최함.

방침
양성평등 글짓기의 글감을 생성하는 활동을 통해 평등이란 의미에 대해 탐구해 보고, 양성평등에 대해 창의적으로 사고하는 경험을 가지게 한다.
양성평등 글짓기의 생성된 글감을 조직하는 활동을 통해 작문에서의 글 구성 원리에 대해 체득한다.
양성평등 글짓기의 생성된 글감을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수사저인 문제를 고려하여 한 편의 글을 완성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양성평등 글짓기의 완성된 글을 고쳐 쓰는 활동을 통해 자신의 글쓰기를 점검해 보고, 고쳐 쓰는 활동이 한편의 글을 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함을 체득한다.
세부 시행 계획
활동 세부추진내용
1. 대상 1, 2학년
2. 글의 종류 산문
3. 심사 항목 창의성, 공감도, 논리성, 어법 및 완성도
4. 결과 발표 11월 9일 홈페이지 게시
5. 참가 방법 글짓기 서식에 맞춰 한글파일로 작성하여 출력물은 제출
6. 시상 계획( 11월 중 )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4명
업무 매뉴얼
기본 계획 수립 - 3월
양성평등 글짓기 실시 - 10월
양성평등 글짓기 심사 및 시상 - 11월
기대효과
양성평등에 대한 한 편의 글을 써보는 경험을 통해서 현대 사회에서 여성의 역할에 제한이 없음을 깨달을 수 있음.
한 편의 글을 써보는 경험을 통해 자기 성찰과정으로서의 작문, 창조적 의미구성으로서의 작문, 문화공동체의 참여행위로서의 작문 등 작문의 성격에 대한 이해도가 심화 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