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수피아여자고등학교 홈페이지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본교는 1908년 유진벨 선교사를 통해 설립된 학교로서, 하나님을 경외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배우고 익힌 것을 나눌 줄 아는 바른 품성과 새 시대를 이끌어 갈 창의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믿음에 굳게 서자, 실력을 양성하여 정성껏 실천하자’는 교훈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는 하나님께서 주신 본교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수피아가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먼저 졸업생들이 졸업 후에도 매년 열리는 홈커밍데이 행사(40세가 되었을 때 모교 방문)에 즐겁게 모일 수 있도록, 잊지 못하는 학교, 은혜로운 학교로 기억하도록 힘쓰겠습니다. 사제가 동행하는 아름다운 추억이 묻어나는 수피아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 즐겁게 공부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구성원들의 의견을 구하며 교사와 학생이 끊임없이 소통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겠습니다. 이를 토대로 학업 향상뿐만 아니라, ‘지덕체’를 고루 기를 수 있는 균형 잡힌 교육 과정과 각종 행사를 내실 있게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히 본교는 예수님의 ‘사랑’을 기반으로 하는 기독교 학교입니다.
저는 모든 수피아인들이 입학하는 순간부터 본교의 핵심 정신인 그리스도의 사랑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경험하여 세상 안에서 그분의 사랑을 실천하는 인재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 이곳에서 생활하는 동안 그리스도의 사랑이 풍기는 안전한 학교가 되도록 꾸미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본교를 세우시고 이곳으로 저희를 부르신 하나님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그분께 영광을 돌릴 수 있길 소망하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하나님의 평화와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도드립니다.